본문 바로가기

스마트기기/제품/악세사리

[EasyBlue] 스마트기기를 키보드와 마우스로 다루는 '이지블루'



- 이지블루란? -

요약
: 스마트폰의 카카오톡이나 메모장같은 앱을 PC나 노트북의 키보드로 타이핑할 수 있게 해주는 USB타입의 블루투스 동글입니다. 물론 마우스도 사용 가능합니다.

이지블루는 PC나 노트북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해 각종 스마트폰(아이폰, 갤럭시 등), 태블릿PC(아이패드,갤럭시탭 등), 블루투스가 되는 노트북까지도 컨트롤할 수 있게 해주는 블루투스 동글입니다. 특정 제품에서만 되는게 아니라 표준 블루투스 HID 프로파일을 지원하는 스마트기기에서 대부분 작동합니다. 지원여부는 각 기기 제조사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먼저 이해하기 쉽도록 활용 영상을 보시죠. 동영상의 오른쪽이 스마트폰(갤럭시S) 화면입니다. 글씨가 잘 안보이니 전체화면으로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 이지블루 & 갤럭시S 사용 동영상 -


동영상에서 보셨다시피 키보드나 마우스로 직접 입력하는것 뿐만 아니라 인터넷창에서 텍스트를 복사해서 스마트기기에 붙여넣기 하는 작업도 가능합니다. 멀티테스킹 같은 경우에는 지원하는 기기에서만 가능하겠죠~

여기까지는 이지블루가 어떤건지 소개해 보았구요, 자 그럼 이제부터는 이지블루를 실제 가지고 계신분들을 위한 설치방법과 조작방법을 포스팅 합니다. 당장 사용하지 않으실 분들은 패스하셔도 되요 ㅎ


- 제품구성 -


▼ 본체, 휴대폰줄(3.5mm 이어폰단자용), 사용설명서


▼ 스마트기기와 연결하는 방법이 간략히 설명되어 있다.



- 이지블루 설치 방법 -

그럼 자세한 환경설정은 제외하고 처음 사용자들을 위한 간단설명 들어갑니다. 처음에만 이렇고 두번째부터는 그냥 프로그램 실행하고 단축키만 누르면 바로 연결됩니다. 그대로 따라하시면 되고, 그럴일은 없겠지만 혹시라도 하다가 문제가 생기시면 저 말고 이지블루(www.easyblue.co.kr/)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ㅎㅎ 간단한건 이글 맨밑에 댓글로 물어보셔도 됩니다.


1. 꼽습니다

2.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하면 폴더를 열어줍니다.


3. 윈도우 사용자는 Win 폴더로, 맥 사용자는 Mac 폴더로 갑니다. 저는 Win... 아임 위너...


4. EasyBlue라는 파일을 실행합니다.


처음으로 실행하면 이지블루 장치는 연결됨으로, 블루투스 장치는 연결해제로 나옵니다.
오른쪽 환경설정은 일단은 필요없고...

5. 일단 페어링을 클릭해 주시죠

그럼 아래처럼 핀코드를 입력하라고 나올껍니다. 이상태로 냅두시고

6. 이지블루로 컨트롤 하고싶은 기기에서 블루투스를 켜주세요. (저는 갤럭시S를 기준으로 설명)
그다음 블루투스기기 검색을 하면 이지블루 장치가 검색됩니다.

처음에는 1E;3E:59.... 이런 이름으로 나오다가 몇초 기다리면 아래처럼 EasyBlue로 바뀌네요

7. 검색된 EasyBlue를 눌러 페어링을 합니다. 그럼 핀코드가 생성되는데요

8. 생성된 핀코드를 아까 PC에서 실행해놓았던 창에 써주고 확인 누르면 됩니다. 뭐 블루투스 써보신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아직 생소한분들을 위해 ㅋㅋ

그럼 휴대폰에서도 연결 되었다고 나오고 이지블루 프로그램 창에도 연결됨으로 뜹니다.

이러면 정상적으로 연결이 된것입니다.
이상태에서 컨트롤+↑(방향키) 눌러주시면 연결된 기기에 마우스커서가 생기고 맨위에서 보셨던 동영상에서처럼 키보드입력이 가능해집니다. 전환 단축키는 환경설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용도라면 환경설정은 그냥 안건드리고 쓰셔도 무방합니다.



- 이지블루 활용법 -

▷ 집이나 회사에서 컴퓨터를 하면서 카카오톡, 문자 등을 할 때.
▷ 회사PC에 네이트온이나 기타 메신저가 막혀있다면 스마트폰으로 네이트온 고고!
▷ 키보드1개, 마우스1개로 PC와 노트북을 함께 사용 가능.
▷ 작업하기 꺼림직한 PC의 키보드와 마우스만 이용해 내 스마트기기로 작업하고자 할 때.
▷ 스마트기기에서 손가락 터치로 하기 힘든 정밀한 작업을 해야 할 때.
▷ 모바일과 PC를 넘나들며 작업하는 스타일이신 분들께 강력추천
▷ 그밖에 PC나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는 모든상황에서 활용가능.


- 기본 조작 -

단축키를 이용해 PC와 스마트기기를 손쉽게 넘나들 수 있습니다. 전환키는 [Ctrl + ↑방향키] 로 기본 설정되어 있고, 원하는대로 변경가능합니다. 전환후에는 마우스 커서가 생기고 마우스 왼쪽클릭을 하면 손가락으로 터치하는것과 같은 효과입니다. 메모장이나 문자나 메신저에서 키보드로 타이핑 하시면 그대로 입력이 됩니다. 간단한 단축키 활용하시면 더욱 편리하실듯 하네요...



- 이지블루 단축키 -

하루동안 만져보면서 발견한 단축키들 입니다. 갤럭시s 기준이구요, 더 있을수도 있지만 이정도만 알아도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구글 검색창 띄우기 - tab
홈으로가기 - Home (누르고있으면 최근기록창..갤럭시S기준..)
메뉴버튼 - F1
텍스트 선택하기 - 쉬프트+방향키
PC에서 복사한내용 붙여넣기 - Ctrl+V
최근통화목록 - F3 (이건 별로 키보드에서 쓸일이..;)
전원1 - F4
전원2(상동) - END
화면터치 - 마우스왼쪽키
뒤로가기1 - 마우스오른쪽키
뒤로가기2(상동) - esc



- 바라는점 또는 개선되어야 할 점 -

(2011년 12월 기준)
업데이트 되었으면 하는게 몇가지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가상키보드에 딜리트 키가 없으므로 키보드의 Delete 키가 안먹습니다. 백스페이스 키로 지워야 하는군요. 현재 스마트폰 시스템 구조상 딜리트기능 자체가 없기때문인것 같은데... 어떤식으로든 구현이 가능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딜리트를 누르면 [→방향키 + 백스페이스] 가 된다던지...)
  • 특수문자와 한자 입력이나 붙여넣기가 안됩니다. 이것 역시 시스템 구조상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한자는 갤럭시S 자체에서 지원을 안하니까 그렇다쳐도 갤스에서 입력 가능한 특수문자까지는 붙여넣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제품 본채에 뚜껑 없어도 상관은 없는데 심리적으로 뚜껑 있는게 더 안정감 있을것 같아요. 아니면 스윙 방식을 채택 하거나ㅋ
  • 이지블루 기본용량이 4메가 정도인데, 이왕 가지고 다니는거 1기가라도 USB메모리로 활용할 용량을 지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가가 생각보다 많이 올라간다면 패스...ㅎ
  • 스마트폰의 문서편집기에서 키보드를 이용한 복사와 붙여넣기가 가능한 키를 지원했으면 좋겠습니다. 마우스로 해야 하는군요. (PC의 텍스트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말하는게 아님)
  • 연결되어있는동안 스마트기기 3X4 키패드 사용이 안되고 자동으로 쿼티 키패드로 바뀝니다. 하지만 블루투스를 해제하면 다시 3x4 키패드로 돌아옵니다. 별로 상관은 없지만, 이지블루 연결중에도 가끔 직접 키패드 터치해서 사용할경우도 있기때문에 수정되면 좋겠습니다.



- 사용소감 -

사용 첫날이라 좀 어색하긴 했지만 그래도 무척 편리하고 재미있네요. 사용해본 소감은 꽤나 재미있는 제품이었습니다. 필수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스마트기기를 많이 활용하는 사람일수록 활용도는 점점 올라갈만한 제품이죠. 아직 개선되어야 할 점들도 있고, 어떻게 사용할지는 사용하는사람에 따라 다 다를테지만 저는 그저 카톡 채팅이 키보드로 되는것만으로 마음에드네요ㅎㅎ(그만큼 카톡할 사람은 있는거냐...;) 이상 이지블루 사용기였습니다.




이지블루 홈페이지 - http://www.easybl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