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기기/제품/악세사리

XZION bluetooth stereo headset ▷ WYNN-BTH010

 

 

엑스지온의 WYNN-BTH010은 스테레오 음악감상전화통화가 가능한 제품으로써 가느다란 머리띠정도의 크기와 무게로 휴대하기 좋은 접이식 블루투스 헤드셋입니다.  WYNN-BTH010 이라는 모델명에서 알 수 있는건 BT는 블루투스, H는 헤드셋(스피커는 S), 뒤에숫자는 그냥 모델넘버라는것 정도네요.

 

 

 

 

- 구성품 -

 

 

 

 

▼ 설명서 / WYNN-BTH010 / Micro USB 충전케이블

 

 

 

 

- 디자인 -

 

▼ 제껀 화이트이지만 블랙 제품도 판매중입니다. 헤드밴드 형태로 가늘고 가벼운 느낌의 디자인입니다.

 

 

▼ 탄력이 충분해서 머리 크기에 크게 구애받지 않아도 될것 같군요.

 

 

▼ 다행히 길이 조절도 되니까요... 머리가 큰 저로써는 끝까지 늘리면 조금 여유있네요; 하지만 머리가 아주 심하게 크신분들은 왼쪽귀에서 오른쪽귀까지 도달하지 못할수도...

 

 

▼ 이것이 바로 이 제품에서 가장먼저 눈에 들어오는 유닛부분... 커널형처럼 완전 삽입형은 아닌데 그렇다고 오픈형으로 보기에도 애매한 모양입니다. 오픈형을 옆으로 돌려놓은 모양이네요. 어쨋든 디자인이나 차음성이나 소리의 느낌은 오픈형에 가까우니 그냥 오픈형으로 봐도 무방할것 같네요.

 

위와같은 유닛디자인을 채택한것에 의구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으실것같은데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겠지만, 일단 장시간 착용시에는 개개인의 귓구멍 모양에 따라 불편함을 느낄수도 있는 형태입니다.

 

하지만 착용해보면서 느낀것은 신속하게 귓구멍에 걸치기 좋은 형태라는 점입니다. 귀에 닿는부분이 ) 모양으로 되어있어서 그냥 대충 얹어놓으면 머리띠부분의 탄력에 의해서 절반가량이 쏙 들어가죠. 그리고 폭신한 이어패드를 달거나 커널형 이어팁을 제공하는것에 비해 내구성은 높고 단가를 절약할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커널형으로 제작할경우 차음성이 너무 좋아서 운전중 통화하는 상황에서 위험할수 있으니 이런 변종(?) 오픈형을 채택한것이 장점이 됩니다. 단, 저런 모양에 맞는 이어폰 솜이라도 2~3쌍정도 제공하면 착용감이 한층 업그레이드 될 수 있겠네요.

 

이어폰솜은 단가도 엄청 싸니까 패키지당 몇개씩 제공하는게 가능하겠지만, 이런 형태의 유닛을 다음 모델에도 계속 사용한다면 몰라도 이 제품에서 끝이라면 특수한 모양의 이어폰솜을 제작하지는 않을걸로 보입니다.

 

 

▼ 접어지는 구조라서 가방에 넣고 다닐때 조금이라도 부피를 줄일수 있겠습니다.

 

 

 

 

- User Interface -

 

▼ 왼쪽, 오른쪽 표시에 맞게 착용한후 아래의 버튼들을 활용하여 편리하게 음악/동영상 감상과 전화통화가 가능했습니다. 블루투스라 선이 없으니 방에 돌아다니면서 전화하기도 무척 편했고, 버튼조작도 적응시간이 별로 필요없을 정도로 쉬워서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가능할것 같습니다. 

 

 

다기능 버튼(MFB)

1. 블루투스 기기와 WYNN-BTH010을 연결할때 사용.

2. 몇초동안 가만히 누르고있으면 WYNN-BTH010 전원 ON/OFF

3. 스마트기기 대기상태에서 누르면 음악 PLAY, 음악 재생중에 누르면 STOP.

4. 전화가 올때 누르면 받기, 통화중 누르면 전화끊기.

 

 

▼ USB 충전포트 연결상태. 충전중일때는 빨간색 LED가 켜집니다.

 

▼ 충전이 다 되면 LED가 꺼집니다. 

 

 

 

 

- 블루투스 연결 -

 

▼ 최초 연결시에는 먼저 다기능 버튼(MFB)을 5초정도 누르고있으면 아래처럼 깜빡이면서 페어링 대기상태로 들어갑니다. 

 

 

▼ WYNN-BTH010이 페어링 대기상태가 되었다면, 연결할 스마트기기의 블루투스기능을 켭니다.

 

 

 

 

▼ 블루투스 기기를 검색합니다.

 

 

▼ Xzion 헤드셋이 검색되었다면 선택(터치)합니다.

 

 

▼ 그러자 별다른 과정없이 바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만약 비밀번호를 물어본다면 WYNN-BTH010의 비밀번호는 0000입니다.

 

 

최초 연결시에만 위와같은 과정이 필요하며, 두번째부터는 전원을 ON 하면 바로 직전에 연결되었던 기기와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물론 기기의 블루투스 기능이 미리 켜져있어야 합니다.

 

 

위 과정대로 최초로 페어링에 성공했다면, 두번째 연결할때부터는 연결할 기기의 블루투스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헤드셋의 다기능 버튼을 끝까지 누르고있는게 아니라 아래 사진처럼 파란색불이 들어올때 손을 떼야합니다. 그러면 복잡한과정 없이 바로 다시 연결이 됩니다. 좀더 오래 누르고있으면 위에서 설명한 최초연결할때 필요한 페어링 대기 상태로 들어가게 됩니다.(빨간색, 파란색 번갈아서 깜빡이는모드...)

 

 

 

 

 

- 종합후기 -

 

깔끔하고 가벼운 디자인에 잠깐씩 착용하기에는 괜찮은 착용감이지만, 음악/동영상 감상이 가능한 스테레오 헤드셋이라는 점을 강조하려면 장시간 착용시에 편안함도 고려해야 할것 같습니다. 물론현재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이 거의 없긴합니다. 그렇게 만들려면 가격대가 많이 올라가죠. 그래서 이정도면 준수한 편이라고 생각 됩니다.

 

배터리는 전원을 끄지 않아도 대기시간이 약 120시간이기 때문에 통화용으로만 쓰면 2~3일에 한번씩만 충전하면 되겠구요, 음악감상용으로 쓴다해도 5~6시간 사용 가능하기때문에 하루정도는 쓰는데 지장없을듯 합니다.

 

음질은, 먼저 전화통화를 기준으로 보면 아주 충분한 퀄리티에 마이크성능 또한 만족스럽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3만원대 모노 블루투스 이어폰은 상대방이 목소리가 작게들린다고 했었는데, WYNN-BTH010을 연결해서 통화할때는 충분한 음량도 확보되고 소리도 더 선명하게 들린다고 하더군요.

 

음악감상 에서는 블루투스 헤드셋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만 당연한 말이지만 동일 가격대 유선 이어폰의 퀄리티를 생각하고 구매하신다면 조금 기대에 못미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선이어폰 기준으로도 2~3만원대 제품정도의 사운드를 들려주므로 블루투스 헤드셋이라는점을 감안하면 괜찮은 수준입니다. 비교대상의 가성비에 따라 조금씩 틀리겠죠.

 

그런데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다보면 가끔씩 따닥 소리가 나는데 페어링 문제인지 잘 모르겠네요. 크게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라서 그냥 사용중입니다. 헤드셋의 문제인지 다른 문제인지 정확히 알게되면 내용추가 하겠습니다.

 

단점도 언급했지만 종합적으로 마음에 들어서 한동안 계속 사용할것 같습니다. 특히 집에서 통화할때 1시간이상 하는경우가 많은데 이거 끼고 통화하니까 휴대폰 스피커보다 상대방 목소리도 더 잘들리고 양손이 자유로워서 너무 편하네요~ 침대에 누워서 통화하고 휴대폰은 그냥 책상에 놔둔채로 막 거실까지 나갔다 들어와도 끊기지 않더군요; 저희 집이 좁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블루투스 10미터 범위가 생각보다 넓게 느껴졌습니다. 

 

자전거 탈때 사용하기도 안성맞춤이었습니다. 착용이 단단하게 되어서 맞바람이 쌔게 불어도 걱정없고, 오픈형이라 적당히 바깥소리도 들을 수 있고, 무선이라 걸리는것도 없고, 가볍고... 자전거 라이딩용 헤드셋으로 추천하고 싶네요.

 

유선이어폰 연결하기 귀찮을때는 집에서도 WYNN-BTH010로 음악을 종종 들었는데 휴대폰에 손대지 않아도 플레이, 트랙넘김, 볼륨조절까지 가능해서 편하기도 하고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장점이 많은 헤드밴드형 블루투스 헤드셋 WYNN-BTH010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 본 리뷰는 에누리닷컴 체험단에 선정되어 작성하였습니다.

▼ 함께올린곳

http://www.enuri.com/knowbox/List.jsp?cate=0318&kbno=417694

 

http://cafe.naver.com/enuriprosumer/23819

 

http://www.piscomu.com/index.php?mid=User_Smart&document_srl=95000

 

http://www.pcreport.co.kr/42918

 

http://www.coolenjoy.net/bbs/cboard.php?board=copy_preview&no=5155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chehum&wr_id=7894&page=0&sca=&sfl=&stx=&sst=&sod=&spt=0&page=0

 

 

Keyword - 엑스지온 / 블루투스 스테레오 / 블루투스 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