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기기/제품/악세사리

유에너스 스마트-터치 터치펜겸용 USB OTG 메모리

 

유에너스 스마트-터치 터치펜겸용 USB OTG 메모리

 

 

 

이번 리뷰제품은 작은 사이즈로 3가지의 기능을 해주는 제품으로써, USB메모리  정전식 터치펜 OTG 메모리로 사용가능한 매우 유용한 아이템 입니다. OTG 메모리란 USB포트가 없는 스마트기기의 충전포트에 메모리를 연결하여 USB메모리 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패키지

 

▼ 약간 단단한 플라스틱 재질로 포장되어있어서 어느정도의 충격으로부터 보호가 가능한 포장입니다.

 

 

 

 

구성품은 제품본체와 휴대폰 연결고리 입니다.

 

 

 

 

▣ 제품 디자인 및 활용성

 

▼ 제품은 아래와 같이 3 part로 분리가 되는데요, 맨앞의 터치펜 파트와 가운데 메모리 파트, 그리고 맨뒤에 캡 부분입니다.

 

 

▼ 먼저, 터치펜은 제가 좋아하는 천 재질로 되어있는 정전식 터치펜입니다. 일반 저가형 고무재질의 터치펜은 고무위에 있는 코팅의 수명이 길지 않아서 그 코팅이 벗겨지고나면 매끄럽게 슬라이딩이 되지 않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만, 제가 별도로 구매하여 사용하는 터치펜과 같이 천 재질의 정전식 터치펜은 내구성과 미끄러지는 정도가 매우 좋기때문에 높은 점수를 주고싶습니다.

 

 

▼ 스마트폰에서 터치펜의 활용은 꼭 없어도 되지만 막상 없으면 아쉬운 부분이기 때문에, 적극 활용한다면 좀더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 좀더 정교한 조작이 필요한 게임을 할 때에도 터치펜은 꽤나 도움이 되구요

 

 

 

▼ 일반적인 USB로써의 용도는 다들 아실테니 생략하기로 하고, 이 제품의 강점인 OTG 메모리 기능의 활용을 위해서 스마트폰에 아래와 같이 연결 가능합니다.

 

▼ 연결하면 USB 저장소가 연결되었다는 메세지가 뜨게 되고요, 파일매니저를 실행하면 USB 메모리가 인식되어 있습니다.

 

 

▼ 아래는 메모리를 스마트폰에 연결하고 파일매니저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USB 저장소로 인식되어 있으며, 들어가면 해당 메모리에 있는 파일들을 볼 수 있으며, 음악, 영상, 문서파일들을 스마트폰으로 복사할수있고, 폰으로 옮기지 않고 바로 재생도 가능합니다. 이렇듯 OTG 메모리는 무척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기능으로, 회사에서 PC로 작성하던 문서를 이동중 스마트기기에서 바로 확인하거나, 음악이나 영화 등을 넣어두고 다양한 스마트기기에 연결하여 볼 수 있습니다.

 

▼ 메모리에 들어있는 음악을 바로 재생중인 모습입니다. 다들 스마트기기 하나쯤은 사용하는 요즘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 주의

USB메모리 특성상 파일 한개의 용량이 4GB 이상인 파일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포멧 방식을 NTFS로 바꾸어줘야 하는데, 이 경우 휴대폰에서 인식되지 않아 OTG메모리로써의 기능이 상실되는점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기본 파일 시스템은 FAT32로 되어있으니 제품 사용중 별도로 NTFS로 바꾸거나 하지 않았다면 신경쓸 필요는 없는 내용입니다. 

 

 

 

 

▣ 사용후 소감

 

이제는 어느정도 연세가 있으신 분들도 전부 스마트폰을 사용할 정도로 스마트기기는 대중화 되어있기 때문에 스마트폰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킨 제품으로써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터치펜이 손상되는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보호캡이 있으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아무래도 가방에 다른 물건들과 함께 넣어서 다니다보면 손상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활용성 면에 있어서 USB메모리는 거의 필수품으로 말할 필요도 없을것 같구요, 터치펜이나 OTG 메모리는 항상 휴대해야하는 USB와 마찬가지로 휴대성이 생명이기 때문에 이것들을 하나로 합친것은 굿아이디어 찰떡궁합인것 같습니다. 본 제품은 리뷰작성일 기준 만원 초반대의 부담없는 가격대이기 때문에 상당히 구미가 당기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상 리뷰를 마칩니다~

 

- 끝 -

 

* 이 사용기는 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내용 수정시 본 블로그 이외의 사이트에서는 최신상태로 수정이 이루어지지 않을수 있습니다

* 본 리뷰는 제품 제공업체 및 다나와를 제외한 사람의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Keyword : OTG 메모리 / 터치펜 USB / USB OTG / 유에너스 USB / 스마트폰용 USB / 스마트폰 USB

 

※ 본 리뷰 작성자가 배포한 사이트

 

- 클리앙(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chehum&wr_id=10801&page=0&sca=&sfl=&stx=&sst=&sod=&spt=0&page=0)

 

- 피스커뮤(http://www.piscomu.com/index.php?mid=User_Smart&document_srl=256991)

 

- PC레포트(http://www.pcreport.co.kr/?mid=info_review&document_srl=82025)

 

- 쿨앤조이(http://www.coolenjoy.net/bbs/boardc.php?board=copy_preview&no=9595)

 

- 플웨즈(http://www.playwares.com/xe/?mid=mobile_user_review&document_srl=43342399)

 

- 나우앤티비(http://www.nowntv.com/it/user_rv_viewer.php?num=22342)

 

- 뽐뿌(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agentnews&no=11198)

 

- 다나와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danawaevent/31277)

 

- 다나와 사용기 게시판(http://bbs.danawa.com/view.php?site=0&board=28&seq=2689947&page=1&snb=comm&search=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