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주변기기/주변기기

[PC스피커] USB타입 디지털 스피커 BOS-S300D


BonoBoss BOS-S300D는 USB케이블 하나로 전원공급과 소리를 전부 받는 보노보스의 디지털 스피커입니다.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주사위모양의 디자인과 동급가격대에서 꿀리지 않는 사운드를 들려주어서 선물하기에도 좋습니다.

가격은 2012년 1월6일기준 다나와 최저가 21,980원입니다.


- 제품박스 -

                                                         ▲ S300D의 스펙 ▲


- 개봉 및 구성품 -


▲ 스피커, USB케이블, 설명서


전원 어댑터가 필요없는 제품이라서 구성품이 훨씬 단순해졌습니다. 이런건 단순한게 최고죠ㅋ



- 디자인 -

사이즈는 92x92x92(mm) 정육면체이고 각 면은 주사위의 1부터 6까지를 나타내는 디자인입니다. 전면 트위터부분은 1을 나타는 회색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었습니다.

주사위점 다섯개 있는부분이 컨트롤러이고 5개의 점 중에서 3개만 컨트롤버튼이고 나머지 2개는 그냥 점입니다. SADI(삼성디자인학교)Bonoboss 로고가 새겨져있습니다.

제품 후면
은 외부입력, 이어폰, USB케이블 연결단자와 좌측스피커와의 연결선이 나와있고 바코드가 찍혀있습니다. 제품 바닥면에는 미끄럼방지 패드와 간단한 제품정보가 적혀있습니다.




- 설치동영상 -
USB케이블만 연결하면 되고 특별히 어려운건 없지만 그래도 참고하시라고 찍어봤습니다. 동영상 내용의 포인트는 USB케이블을 연결할때 실행중인 미디어 프로그램을 종료시켜야 한다는 점입니다.





- 사운드 테스트 -

소리성향은 플렛하고, 사운드퀄리티는 기대했던것보다 좋았습니다.
우퍼가 없지만 저음이 웅웅거리지 않고 또렷하고, 일반 저가형 스피커에서 흔히 볼수있는 소리가 뭉개지거나 찢어지는 현상이 없이 깔끔한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동영상을 보시죠. (아..동영상 내용중에 '기왕이면 다홍치마'에서 '마'가 빠져서 '기왕이면 다홍치'가 되버렸네요; 다시 랜더링하기 귀찮아서 그냥패스입니다ㅜㅜ)




- 총평 -

2만원정도의 가격에 이쁜디자인과 간편한 디지털방식으로 나와서 사운드는 그다지 기대하지 않았었는데, 우려했던것과는 달리 디자인에만 치중된 제품은 아니었습니다. 작은 크기에서 깡통같은 소리가 날줄 알았는데, 동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소리가 또렷하구요 저음도 풍부하고요 고음이 찢어지지도 않습니다.

보통 저가형 스피커는 볼륨을 어느정도 올린 상태에서 이퀄라이저로 베이스 양을 늘려주면 뭉개지고, 고음양을 늘리면 찢어지는 소리가 나거든요... 노멀상태가 그 스피커 대역폭의 최대인 경우가 생각보다 많은데, 이 주사위는 각종 이퀄라이저 변형에도 괜찮은 소리변화를 보여주었습니다. 

단점은 볼륨이 버튼식이라서 회전식에비해 세밀한 볼륨조절이 안된다는점...인것 자체가 단점이라기보다는, 볼륨을 완전히 낮춰서 소리가 안나오는상태에서 +버튼 한번만눌러도 어느정도 큰소리가 나거든요. 이게 작은소리이긴 한데 밤늦게(새벽에)는 결코 작은소리는 아닌 정도의 크기랄까요...애매합니다잉~ 대책으로는 윈도우 자체볼륨으로 조절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먼지가 좀 묻어서 안경닦이로 닦는데 주사위버튼 틈새에 먼지가 끼더군요ㅎ; 시간이 지나봐야 알겠지만...왠지 먼지가 많이끼면 버튼 잘 안눌릴듯한 느낌이; 지금까지 6년정도 사용한 스피커도 버튼식 볼륨조절인데 아직 그런문제는 없지만요...

△ 먼지가 눈처럼 쌓여있군요.. △


제가 보노보스 스피커 필테를 이거까지 3개했는데(BOS-BS310 매그넘, BOS-A2) 전부 좋게 나왔거든요...BOS-A2리뷰는 주변환경에 따른 노이즈같은 문제도 있긴했지만...아무튼 그렇다보니까 저도 이번리뷰 쓰면서 '아 이거까지 좋게쓰면 편파적이라고 생각할수도 있겠는데...' 싶어서 평소보다 신경써서 객관적으로 써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2만원짜리 스피커에서 이정도면 딱히 나쁘게 쓸만한게 없네요. 필드테스트 제품이지만 새해 선물을 받은기분입니다~ 주사위모양의 디지털 스피커 BOS-S300D 리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