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 2018/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우연찮은 기회에 BonoBoss의 2채널 스피커 BOS-A2를 사용해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지금 사용하는 7만원대 스피커를 대신해서 사용할 정도는 아니었지만, 만원 미만의 스피커인 만큼 가격대비 성능을 생각하면 몇만원대 스피커를 구매하기 망설여지는 분들이 가볍게 사용하기에 괜찮은 스피커입니다. 만원도 안하는 가격임에도 저가형 이어폰이나 스피커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깡통소리가 나지 않는군요.

▼ 원래 사용하는 스피커...오래 쓴 티가 나네요

5.1채널, 브리츠 제품.. 그렇게 비싼제품은 아니지만 PC용으로 적당한듯 해서 거의 5년가까이 사용중이네요.


BOS-A2 specification



◎ 디자

BOS-A2는 BonoBoss에서 출시한 PC용 2채널 스피커입니다. 만원 미만의 저가형 제품이지만, 전면부는 하이그로시 광택 코팅이 되어있고, 전면부를 제외한 나머지는 전부 원목 느낌의 MDF로 이루어져 있어 디자인에서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BOS-A2의 깔끔한 디자인과 아담한 크기는 PC뿐만 아니라 노트북이나 태블릿PC에 연결해도 잘 어울리며, 기본내장형 스피커보다 높은 퀄리티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우측 스피커 전면에서 전원, 볼륨조절, 이어폰 및 헤드폰 연결, 마이크 연결이 가능합니다.
특이한 점은 이어폰을 연결한 상태에서 스피커의 전원을 꺼도 이어폰에서는 소리가 나온다는 점입니다. 스피커의 소리를 출력하는게 아니라 스피커가 연결된 사운드카드에서 직접 연장선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 사운드

대부분의 음향기기가 그렇듯 소리의 성향에서는 호불호가 갈리는데 가격을 생각하면 괜찮은 소리를 내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많은 저가형 스피커들이 베이스가 상실된 라디오같은 소리를 내거나, 싸구려 부품으로 저음을 강조하려다가 저음이 뭉개지는 답답한소리가 나기 일쑤인데 BOS-A2는 나름 풍부하고 명료한 사운드로 이 가격대의 스피커에서 최대한의 밸런스를 맞추었다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잡음이나 고주파음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듯 합니다. 제 PC에서는 마이크단자 선을 연결하였을시 다다다 거리는 잡음이 발생하였고 마이크단자 선을 빼면 깨끗한 소리가 나왔습니다. 이것은 스피커보다는 사운드카드 단자 문제일 가능성이 크기때문에 사용하시는 분들 참고하시구요 아래의 동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거실의 PC에 연결하였을때는 초반에 위잉~ 거리는 고주파음이 일정 간격으로 들리다가 점차 줄어드는 현상이 일어 났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밝히지 못한 상태입니다.
위영상은 그냥 휴대폰으로 찍은것이구요, 좀더 실제에 가까운 사운드는 아래 영상 참고해주세요

- Sound Test -


이와 비교해 같은 보노보스의 2만원대 2.1채널스피커 소리가 궁금하신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9천원짜리 스피커에서 3만원대 스피커의 사운드가 나오기를 바랄순 없지만 충분히 가격이상의 소리는 내주는 제품이었습니다. 디자인은 만족스러운 수준이지만, 전원 플러그부분이 살짝 불량이 있었습니다. 간격이 약간 좁아서 억지로 끼워넣었는데 불안하더라구요. 생산불량인지 포장상태에서 눌린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신경써야 할 부분입니다.

조금만 더 신경쓰면 만원 미만의 스피커를 찾는 사람에게는 가격대비 괜찮은 국민스피커가 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리뷰는 최대한 객관적으로 쓰려고 노력했으며 많은분들이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BOS-A2 리뷰를 마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45 2012.08.27 01: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2. k 2015.02.18 23: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주파음이 심해요 이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