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주변기기/주변기기

[키보드+마우스] QSENN GP-KM5100P 큐센 게이밍


QSENN GP-KM5100P
는 입력장치 전문 브랜드 큐센의 히트상품 키보드(GP-K5000P)마우스(GP-M5100U) 세트입니다. 키보드(GP-K5000P)는 일반적인 멤브레인 방식으로써, 앤터키에 2중고정핀을 채용하는 등 내구성에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마우스(GP-M5100U) 또한 훌륭한 디자인과 더불어 내구성 좋은 일본 알프스사의 휠과 omron사의 버튼을 채용하였습니다.

▶ 패키지 구성



패키지 가격은 리뷰작성일 기준으로 만7천원 정도 하는군요.


▶ 게이밍 키보드 GP-K5000P


보시다시피 PS2 방식의 일반적인 멤프레인 키보드입니다. 타이핑감이나 동시입력에 테스트는 잠시후에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앤터키 2중 고정핀

고정핀을 1개 사용하는 제품과 비교해보려 하였으나... 지금쓰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키보드(↓)는 앤터키가 작아서 고정핀이 안들어가는 타입이고...

다른방에 있는 하나는 같은 큐센제품(↓)이라 그런지 같은타입의 2중 고정핀이 들어가 있었고

거실PC의 키보드는 삼성 제품(↓)인데...모양은 틀리지만 이것도 핀이2개였습니다.

결국 우리집에 고정핀 1개짜린 없는걸로...; 딱히 비교대상이 없었네요

▼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

▼ 각도 조절 가능..



▼ 타이핑 테스트 동영상 (Microsoft Wired Keyboard 200과 비교)

두 키보드의 키감은 소프트한 정도에서 차이를 보였지만, 그걸로 인해서 타이핑 속도가 크게 올라가거나 떨어지지는 않았습니다. 힘이 들어가는 정도 또한 비슷했구요. 단품가격 기준으로 비교대상인 Microsoft 키보드가 2~3천원정도 더 비싼 키보드임을 감안했을 때 GP-K5000P의 가격대비 성능은 나쁘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 동시입력 테스트 동영상 

게임에 필요한 대부분의 조합은 가능했지만 안되는건 안되네요 ㅜ_ㅜ


▶ 게이밍 마우스 GP-M5100U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USB방식의 마우스입니다. 파란색 그라데이션이 보기좋고, 무엇보다 SF코팅 덕분에 손자국도 안남고 그립감이 부드럽군요. GP-K5000과 패키지이긴 하지만 큐센 키보드중에 GP-K8000U라는 파란색 키보드와 더 잘 어울리것 같네요. 하지만 GP-K8000U 한개가 GP-KM5100P 패키지 가격보다 비싸지요. 아무튼 KM5100P 패키지는 가격대비 퀄리티가 괜찮은 편입니다. 800dpi의 적당한 해상도를 지원하여 커서 떨림같은 불안한 요소는 없었습니다. 그럼 마우스의 디자인 보실까요

▼ 4키 마우스 입니다. (좌,우,휠,뒤로가기 버튼)

개인적으로 뒤로가기 버튼을 DPI변환 버튼으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웹서핑시 뒤로가기 키는 키보드의 백스페이스나 [Ctrl] + [←방향키]로 대체할 수 있지만 마우스 감도는 매번 제어판을 들어가느냐 마느냐의 차이이기 때문입니다. 6키 마우스인 GP-M8000을 사용할때는 이런 걱정이 없는데, 4키이다보니 개인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겠네요.

▼ 알프스사의 휠과 omron사의 버튼을 채용

 ▼ 마우스 선의 마감이 안정감을 줍니다.

▼ 바닥부분은 미끄러짐이 좋은 피트로 되어 있습니다.

▼ USB 연결부분이 금색 +_+ (금은 아님...)



▶ 총평

최근 키보드와 마우스는 큐센 제품들 중에 마음에 드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허전하지 않으면서 조잡하지도 않은 디자인과, 국산의 자존심을 지켜나가는 가격대비 품질때문입니다. 오늘 리뷰한 GP-K5000P 키보드는 평범하지만 깔끔한 외형과 보통의 키감으로 딱히 "우와 좋다~" 는 느낌은 아니었지만 크게 부족한면도 없었고, 같은 패키지인 GP-M5100U 마우스는 이 가격대에서 보기 힘든 디자인과 품질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만족할거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마우스와의 조합으로 큐센 GP-K8000U 키보드가 탐나는데..써볼기회가 생기려나 모르겠네요~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