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 2018/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QSENN Gaming Mouse GP-M8000


GP-M8000은 큐센에서 출시한 새로운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4버튼을 가진 하위기종인 GP-M5100U 마우스와 가격차이가 몇천원 나긴 하지만 더 높은 해상도(1600dpi)와 6버튼을 제공하여 상당히 편리한 제품입니다.

 

 



1. 사용감 

  여러 마우스들과 비교해볼 때 가벼운 편이지만 무게추를 이용하여 필요한만큼의 무게감을 주었습니다.
  SF코팅으로 부드러운 느낌이며, 덕분에 손자국이 묻어 번들거리거나 끈적거리지 않습니다.
  키감은 클릭시 손에 힘이 많이 들어가지 않는 편입니다. 휠을 클릭할시에는 조금 힘이 들어갑니다.


  내구성이 뛰어나다고 하는 알프스 휠을 채용하였고, 휠을 돌릴때의 느낌도 좋은편입니다.
  휠은 미끄럽지 않도록 홈이 적절히 파여있습니다.
  마우스 선의 마감 또한 비슷한 가격대의 마우스들에비해 신경쓴것이 보입니다. (아래사진 참고)

GP-M8000 ▼


원래 쓰던 마우스


갖고있는 마우스  (이게 이탈리아 감성디자인 어쩌고 해서 M8000보다 꽤 비싼 마우스였음)



2. 디자인



SF코팅처리로 부드러운 느낌을, 금속 느낌의 중앙버튼을 채용하여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그립감을 신경쓴듯 한 곡선과 양 사이드에 그레이톤의 그라데이션이 들어가 있는 등 전체적으로 마우스의 값어치를 높아보이게 해주는 디자인 입니다.


3. 맵핑 시스템?

마우스 좌측의 버튼 2개를 사용자 임의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큐센 맵핑키 설정 프로그램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GP전자 홈페이지(http://gpec.co.kr/)로 접속하여 직접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여도 됩니다.


기본상태에서는 각각 '앞으로가기', '뒤로가기' 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 한 파일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두개의 버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Ctrl + C , Alt +T 같은 조합키도 설정이 가능하구요, 원하는 키로 설정한 후에 적용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게이머들에게는 왼손만으로 부족한 키보드의 단축키들을 오른손의 마우스로 두개 더 실행할 수 있는 셈이네요.
일반 사용자들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손쉬운 DPI 변경

DPI란 마우스의 해상도를 뜻합니다. 해상도가 높을수록 미세한 움직임에도 마우스가 반응합니다. 때문에 DPI는 마우스 커서의 움직임 속도와도 관계가 있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마우스들은 이러한 DPI를 버튼 하나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제품들이 많은데, GP-M8000도 마우스 중앙의 버튼을 이용해 DPI를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뿐만 아니라 포토샵 작업중 세밀한 작업을 해야 할 때 제어판의 마우스 설정을 통해 커서 속도를 느리게 바꿔야하는 수고를 키 하나로 덜어주기 때문에 포토샵 처럼 미세한작업을 하는 유저에게 있어서도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개인적으로 인터넷 앞,뒤로 가기 버튼과 DPI변환 버튼 중 하나만 택하라면 저는 DPI변환을 택할 것 같네요.


5. 총평

만원대의 마우스중에 이정도로 퀄리티가 좋은 마우스를 발견하게 되어 무척 기쁘고, 게이밍 마우스라고 명시되어 있긴 하지만 게이머가 아닌 사람이 사용하기에도 동일 가격대의 마우스에 비해 훌륭하다고 생각됩니다.

실제 내구성은 조금 더 사용해봐야 알 것 같구요, 아쉬운점은 맵핑 프로그램을 지피전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라는 말이 제품박스에 명시되어 있지 않아서 간혹 인터넷에 검색해보는 분이 생길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훌륭한 마우스라고 생각됩니다. 10점 만점에 9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