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주변기기/주변기기

[PC스피커] CSB-2000 Select 스탠드와 바타입을 넘나드는 스피커

※ 본 리뷰는 컴소닉,다나와의 지원으로 진행된 필드테스트입니다.

컴소닉 필라 CSB-2000 Select는 바(Bar)타입과 스탠드타입으로 변신이 가능한 만원초반대 제품으로, 기존에 출시된 CSB-2000 에서 셀렉트 기능이 추가된 제품입니다. 이 기능의 추가로 가격차이가 2천원정도 나게됩니다.

(2012년 1월 2일 다나와최저가)

셀렉트 기능은 스피커에 헤드셋이나 이어폰을 연결해놓은 상태에서 버튼하나로 스피커↔헤드셋 출력을 선택(Select)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헤드셋을 많이 쓰는 피씨방에서 유용할듯한 기능이네요.




- 배송 및 개봉 -





- 제품외형 -

전면 하이그로시 코팅으로 살짝 광택이 납니다. 스탠드 형태일때는 일반 2채널 스피커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우측 스피커에서 전원, 볼륨, 셀렉트버튼, 이어폰/마이크 단자를 제공합니다.

바 형태에서는 슬림한 사이즈로 모니터 아래나 뒤쪽에 두기 좋았습니다. 어디에 놓든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는점이 장점입니다. 그럼 간단한 제품 테스트를 아래 동영상으로 감상해보시죠.


- 제품 동영상 -



CSB-2000 Select는 PC를 켜지않았을때 저의 머리맡에서 음악감상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베개가 너무 귀여운점은 그냥 넘어가주시죠...) 얇은 바 형태가 화장대 끝부분에 놓기 안성맞춤이었던 것이죠! 단독주택이라 음악을 크게 틀때도 있는데 출력이 다소 약한 CSB-2000 Select로는 밤에 적당한크기로 음악듣는게 딱 좋으것 같아서 이렇게 사용중입니다.

자면서 라디오나 음악을 들을때 비싼 이어폰을 끼고 잠들면 소리는 좋지만...저처럼 많이 뒤척이는사람은 아침에 선이 다 엉켜있거나 밑에깔려있어서 이어폰 수명에도 악영향을 주거든요. 스마트폰 도킹시스템이 없는 저에게는 CSB-2000 Select정도의 사운드면 잘때 약하게 틀어놓기에는 안성맞춤이었습니다. 한동안 잠자리 메이트가 될듯하네요~



- 총평 -

가격은 만원 초반대, 소리는 딱 가격대 정도이지만 억지로 베이스를 부풀리거나 하는게 없어서 소리가 깔끔한 편입니다. 베이스를 제대로 낼수없는 스피커이면서 억지로 베이스를 증폭시켜서 푹 퍼진 소리가 들리는 저가형 베이스증폭형 스피커를 저는 매우 싫어하는데 CSB-2000 Select는 자신이 낼수있는 소리의 범위에 맞게 잘 세팅 되어서 나온 제품이었습니다. 

출력은 약한편이라서 스마트기기로 연결해서 들을경우 넓은 공간에서는 최고볼륨으로 올려도 부족한느낌입니다. 하지만 소리를 증폭시켜서 더 키운다고해도 스피커 자체가 감당할수있는 출력이 그리 높지않기때문에 소리가 깨지게되므로 결국 넓은공간에서 음악을 크게 틀어놓는 용도로는 부적합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CSB-2000 Select의 사운드
는 조용한 방에서 적당한소리로 듣기에 알맞고, 여럿이 함께쓰는 PC방에서는 스피커로 소리를 크게들을일이 없기때문에(가끔 크게켜놓는 비매너도있죠!) 공간절약인테리어 측면에서 적합합니다. 그리고 헤드셋을 많이 쓰는 환경에서도 셀렉트 기능으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책상 공간절약과 셀렉트기능이 필요하다면 가정집에서도 유용하게 쓰실분이 계시겠지만 보편적으로 PC방에 어울릴만한 스피커같네요.

디자인은 보시다시피 만원대 스피커임에도 바 타입으로 놓을경우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고, 슬림한데다가 필요에따라 2개로 나누어지기도 하니 공간활용도가 높습니다. 저가형 제품들 중에서도 완전 작고 슬림한 스피커들도 있지만 그런것들보다는 사운드 퀄리티가 높습니다. 필테제품이라 그런지 제품마감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적당한 사운드에 헤드셋이나 이어폰을 자주쓰고 바타입의 스피커를 원하신다면 괜찮은 선택이 될거라고 생각 되네요. 이상 CSB-2000 Select 필테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