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주변기기/주변기기

[Tablet] TG삼보 드림아트 PM-0405 타블렛(태블릿)리뷰 1편

리뷰 1편 - 제품박스, 개봉 및 구성품, 디자인
리뷰 2편 - 실제 활용편



리뷰제품은 TG삼보에서 출시한 국산 타블렛인 드림아트 PM-0405입니다. (타블렛PC가 아닌 그냥 타블렛입니다). 맞춤법에는 태블릿이라고 나오지만 여기서는 타블렛이라고 쓰겠습니다ㅋ

삼보는 이제 막 타블렛을 처음으로 출시한터라 타블렛으로 유명한 와콤처럼 다양한 기능과 전문가수준의 퀄리티를 가진 고가형 타블렛출시는 아직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반면 국산 기본형 타블렛을 출시하였는데, 국산의 장점은 신속한 AS를 들 수 있겠죠. 게다가 드림아트 시리즈는 가격도 부담이 없습니다. PM-0405의 인터넷 최저가는 2012년 1월 12일기준 57,880원입니다. 타블렛을 처음 접하는사람도 부담없이 구입해서 사용해볼만한 가격이네요. (가격은 수시로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제품박스 -

얇은 비닐로 한번 더 싸여있는 깔끔한 제품박스입니다. 디자인과 연관된 제품답게 박스가 세련되었네요. 제품사양도 적혀있습니다.

▲ 제품사양




- 개봉 및 구성품 -

구성품 : 태블릿, 펜, 펜받침대(펜심5개포함), CD 2장(드라이버 및 번들프로그램, 페인트샵 트라이얼버전), 사용자 메뉴얼.



- 디자인 -

디자인은 군더더기 없이 슬림하고 가볍습니다.

크기가 가로 5인치 세로 4인치라고 하면 감이 잘 안오죠ㅎ 손바닥 두개올리면 꽉 차는데 이정도면 특정영역 작업에 적당한 넓이입니다. 모니터범위 전체를 활용하려면 이것보다는 한단계 큰걸 추천합니다. 범위설정은 리뷰 2편을 참고하세여...

▼ 갤럭시S와 한컷 ▼

 

▼ 제품뒷면 ▼

▲ 원하는 그림을 시트지 밑에 깔고 따라그릴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

▲ 미끄럼방지 고무패드가 깔려있어요... ▲

▲ 두께가 손가락보다 얇군요 ▲

▲ USB연결부는 고무캡으로 보호되어 있습니다 ▲

▼ 펜은 건전지가 필요없고 무선입니다. 정확하진 않지만 대략 타블렛에서 1cm정도의 거리까지 인식합니다.

▲ 펜을 가로 또는 세로로 거치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

▼ 펜 거치대의 기능입니다 ▼


TG삼보의 첫 타블렛 출시임에도 괜찮은 구성과 디자인이었습니다. 10만원 안쪽의 태블릿중에서  PM-0405, PM-0608 두 제품이 어떤위치를 차지할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