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사무/생활/사무기기/용품

[케이블Lock] FOURS 가디언 케이블락 2종 - Guardian Mini / Guardian Sexy

 

100만원이 넘는 자전거때문에 한참 자물쇠를 알아보던 때가 있었는데 확실히 알 수 있었던것은 독일의 아부스 자물쇠처럼 수십만원대의 견고한 제품이라고 해도 인적이 드문곳에서 마음먹고 훔치려고 하면 절단이나 파손이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두껍고 단단한 자물쇠일수록 범행 시도의 의지를 꺾는다거나 시간을 오래 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그렇다고해서 배보다 배꼽이 커서는 효율적인 측면에서 떨어지기 때문에, 상황과 용도에 맞는 자물쇠를 택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유동인구가 제법 있는곳에서 짧은시간동안 자전거를 세워두거나 학교나 도서관에서의 도난방지 등에 유용한 가디언 케이블락 2종을 소개합니다. 같은 Guardian Cable Lock이지만 MiniSexy는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 Guardian Mini

 

먼저 Guardian Mini의 경우 주머니에 쏙 들어갈정도로 작은 사이즈를 자랑하면서 자물쇠라고 하기에는 너무나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하며, 제가 받은 제품은 All white color body로써 여성들이 휴대하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화이트 외에도 오렌지, 레드, 그린 컬러를 제공합니다.

 

 

 

- 디자인 -

 

▼ 화려하지 않은 제품포장이지만 케이블락 포장으로는 부족함이 없어보입니다.

 

▼ 포장 뒷면에는 비밀번호 변경방법이 간단한 영어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변경방법은 동영상 참고)

 

▼ 제품 전체의 모습입니다. 사이즈는 무척 작은데 케이블을 잡아당기면 1미터이상 늘어납니다.

 

▼ Body는 투명한 실리콘으로 감싸져 있습니다. 기본 비밀번호는 000으로 되어있어요.

 

▼ 비밀번호를 바꿀때 저부분을 누르고있는 상태에서 원하는 번호로 바꾸면 됩니다.

 

▼ 선정리가 필요없는 미니 케이블락의 비결은 케이블에 있는듯 합니다. Mini라는 문구가 눈에 띄네요.

 

▼ 자물쇠부분이 플라스틱이라서 망치같은걸로 깨부수면 부서질듯 합니다; 가디언 미니뿐만 아니라 이렇게 작은 사이즈의 케이블락은 인적이 드문곳에 귀중품을 장시간 보관하는 용도로는 부적합합니다.

 

 

 

- 사용방법 동영상 -

 

▼ 사용방법, 비밀번호 변경방법 등

 

 

 

 

★ Guardian Sexy

 

Guardian Sexy는 Mini보다 커서 일반적인 주머니에 넣기는 무리가 따르고 생긴것도 비교적 투박하지만 선정리 벨크로가 있어서 깔끔하게 가방에 들어가며 미니보다 한층 더 튼튼한(잘 끊어지지 않는) 제품입니다. 제가받은 제품은 오렌지 색상이고, 미니와 마찬가지로 화이트, 레드, 그린 컬러도 제공합니다.

 

 

 

- 디자인 -

 

▼ 주황색의 컬러에 2미터 정도의 넉넉한 길이입니다.

 

▼ 포장 뒷면에는 대충 알아볼수 있는정도의 영어로 사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 제품 전체모습.

 

▼ 각 부분의 명칭.

 

◎ Release Button - 비밀번호 입력후 릴리즈 버튼을 누르면 Unlock

● Locking Hasp - 이부분을 Locking Slot에 끼운 후 비밀번호가 맞춰져있는 상태에서 Snap 버튼을 누르고 번호를 섞으면 잠김.

◎ Locking Slot - Locking Hasp가 들어가는 부분

● Snap - 잠그거나 비밀번호 변경시에 사용

◎ Guide Point - 비밀번호의 기준점이 되는 부분

 

▼ 케이블 정리를위한 벨크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 사용방법 동영상 -

 

 

 

 

 

- 사용후 소감 -

 

절단기로도 절단하기 힘든정도의 그런 자물쇠들과 비교했을때는 약해보이는 제품들이지만, 두제품 모두 만원대의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사용하는사람이 적합한 용도로 사용한다면 충분히 제 역할을 할만한 제품들이었습니다. 특히 다용도로써 간편한 휴대가 가능한 가디언 미니가 무척 마음에 들었구요 가디언 섹시는 보기보다 튼튼하고 길이도 넉넉해서 자전거 보조잠금장치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하나 채우는것보다 두개 채우는것이 훨씬 안전하다는것은 당연한거죠~ 생활속에서 가디언 케이블락이 제몫을 톡톡히 해줄것 같습니다.

 

-----------------------------------------------------------------------------------

 

태그 : 케이블락, 가디언 미니, 가디언 섹시, 미니 자물쇠, 자전거 자물쇠, 휴대용 자물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