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주변기기/하드웨어

[PC케이스] PC방 특화! DM-7 배틀크루즈 리뷰 5 - 활용편

DM-7 배틀크루즈 리뷰 5 - 활용편

▲ 내부 부품들까지 설치완료된 배틀크루즈의 모습

설치가 끝났으니 배틀크루즈가 자랑하는 기능들을 활용해 보겠습니다.


먼저 외부 HDD 슬라이딩 베이의 HDD가 밀어넣는것 만으로 제대로 결합이 되는지 실험해본 결과 정확히 맞아 들어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다음 전면 4핀 커넥터와 SATA포트를 이용해 외부에서 ODD와 HDD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이 때 아래 사진같은 4핀커넥터->SATA로 변환해주는 젠더가 필요한데 이건 기본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주로 PC방을 겨냥한 케이스라는 점을 생각해 보면 이 케이스로 PC를 40대 조립하더라도 변환젠더는 ODD의 갯수 이상은 필요가 없을 것이고 그렇다면 변환젠더 한두개를 별도 구매 하고 케이스 40개의 단가를 내리는 쪽이 바람직하기 때문에 구성품에서 빠지는게 맞다고 생각이 되네요.

아무튼 젠더와 SATA2 케이블을 이용해서 먼저 ODD를 연결해보았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입니다)

F: 정상적으로 인식하는 모습입니다. 일반 가정집을 기준으로 보면 크게 유용하지 않아 보일수도 있지만 PC를 50대만 조립한다고 생각해도 ODD 1개 내지는 2개로 필요한 컴퓨터에 바로바로 연결해가며 사용한다면 비용절감이 많이 되겠죠.

다음은 250GB HDD를 장착해 보았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입니다)

역시 정상적으로 인식하는 모습입니다. E드라이브로 잡혔군요.
저같은 경우는 전면 HDD베이에는 운영체제가 설치된 하드를 넣었구요, 자료백업용 하드는 이렇게 전면 케이블로 연결해서 사용하게 될 것 같네요.

아 그리고 제가 원래 후면팬이 120mm인 케이스를 사용했었는데, 배틀크루즈는 후면팬이 90mm입니다. 그래서 소리가 좀 날줄 알았는데 80mm팬이 아니라서 그런지 별로 소음이 없었습니다. 팬소음 정도는 만족입니다.

▲ 키보드,마우스 도난방지 장치를 설치한 모습

키보드,마우스 도난방지 장치는 USB타입의 제품에도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케이스 안쪽에서 나사로 조이는 형식이기 때문에 특수나사로 조여진 케이스를 열지 못하면 키보드와 마우스도 훔쳐갈 수가 없습니다. 키보드,마우스 훔치던 사람들은 배틀크루즈가 많이 팔리지 않기를 바래야겠군요ㅎ


다음편 ☞ DM-7 배틀크루즈 총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