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주변기기/하드웨어

[PC케이스] PC방 특화! DM-7 배틀크루즈 리뷰 4 - 설치편

1-개봉 및 구성품
2-외부구조
3-내부구조
4-설치편
5-활용편
6-총평



DM-7 배틀크루즈 리뷰 4 - 설치편
 

그래픽카드 및 사운드카드 설치를위해서 확장슬롯 도난방지장치를 제거합니다.

 


후면 90mm팬의 3핀전원 선의 길이가 제 메인보드(TF780G)의 3핀포트까지 너무 아슬아슬 했습니다. 처음에는 검은색 선이 짧아서 거리가 닿지를 않았는데, 검은색 선만 짧다는점이 이상해서 분리해서 살펴보니 팬 조립이 잘못되어 있었습니다.
다시 잘 끼워넣고 하니 길이가 딱 나오네요.

하지만 그래픽카드를 장착하니 눌려서 더욱 팽팽해졌습니다. 길이가 3센치만 더 길었어도 여유있었을 것 같네요.

외부 HDD 도킹 시스템을 사용하기위해 안쪽 연결부위에 SATA케이블을 연결해줍니다.

나사가 필요 없이 그냥 HDD를 집어넣으면 됩니다.

처음에는 위 사진처럼 서랍이 끝까지 들어가지 않아서 전면 덮개가 닫히지 않았는데, 이런경우 다음과같이 해결하시면 됩니다.

해당부분의 나사를 풀어서 슬라이딩 베이를 약간 안쪽으로 넣어주면 되는데,
사진을 기준으로 우측으로 이동시킨후 다시 조이면  해결됩니다.
본 테스트 제품은 남아있는 저 나사가 고장이나서 빼는데 애좀 먹었습니다.

▲ 후면에 장착되는 도난방지 장치는 케이스 뚜껑을 덮기전에 케이스 안쪽 후면에서 나사를 조여주어야 합니다.

메인보드 - 파워 - HDD - CPU와 쿨러 - 램 - 각종포트연결의 통상적인 순서로
설치하였고 메인보드와 각종 부품을 장착하는데 공간적인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미들타워답게 전체적으로 공간은 여유가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도 최대 30센치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길이가 많이 남는 모습입니다.
후면팬 3핀 케이블이 좀 타이트 했던점을 제외하면 설치는 무난했습니다.

▲ 특수 나사로 보안까지 신경써서 마무리 합니다.  가정집이라 부품 훔쳐갈사람은 없지만요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이제 전원 ON.

다음편 ☞ DM-7 배틀크루즈 활용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