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주변기기/주변기기

[마우스] OZONE XENON Optical Pro Gaming Mouse - Black

 

 

이번에 소개드릴 제품은 비전텍컴퍼니(http://www.visiontek.co.kr/)의 글로벌 게이밍기어 브랜드인 오존 게밍 기어(http://www.ozonegaming.com/)에서 출시한 Xenon Optical Pro Gaming Mouse(블랙)입니다. 좌우대칭으로 이루어져 왼손잡이가 사용하기에도 불편함이 없고, 미끄럽지 않은 재질을 사용해 그립감에 신경을 쓴 양손잡이용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심플한 4키 방식이며, DPI변환 버튼을 이용해 4단계의 DPI변화를 줄 수 있어서 정밀한 컨트롤을 요구하는 작업이나 게임에서 유용합니다.

 

 

 

 

- 제품포장 -

 

▼ 붉은색의 텍스트와 무늬가 적절히 들어간 박스 디자인은 게이밍 마우스라는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 박스 뒷면에는 제품의 특징이 간략하게 다국어로 적혀있습니다. 한국어로도 적혀있는걸 보니 반갑네요.

 

"양손을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 3500DPI 광학 엔진의 고성능 트레킹, 사용중 DPI조작 가능, 브레이드코드, 고무그립과 태플론소재의 마우스패드, Windows XP/Vista/7."

 

 

 

 

 

 

 

- 제품구성 -

 

 

 

▼ 유저메뉴얼 역시 다국어로 되어있으며 한국어 페이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퀵 가이드에는 제품의 스펙과 각 버튼의 기능을 소개합니다.

 

 

 

▼ 제품 스펙도 퀵 가이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제품디자인 -

 

 

 

▼ 게이밍 마우스라고는 해도 복잡하지 않은 구조라서 일반적인 마우스와 똑같이 사용가능합니다. 매크로 기능이 필요할 경우 XENON Mouse Driver를 설치하면 사용가능합니다. 화이트, 레드, 블랙 3가지 컬러를 제공하는데 화이트와 레드는 유광 하이그로시 코팅이 되어있으며, 블랙만 무광 우레탄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 손에서 미끄러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옆면 그립부가 고무로 되어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는 마우스를 좀 특이하게 잡아서 저부분을 잡지 않지만, 저처럼 특이한사람이 아니면 매우 좋은위치에 고무가 달려있습니다.

 

▼ 제품의 바닥면을 보면 마우스의 스케이터가 매우 크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저가형 마우스들은 동그랗고 작은 발이 4개 달려있는데 이런것들은 오래 쓰다보면 금방 떨어져나가고 안정적이지도 못한 반면, 이 제품은 넓은발이 4개나 있어서 앞으로 오래 사용해도 안정감과 내구성이 탁월할것 같습니다.

 

 

▼ XENON 마우스는 바디뿐만 아니라 선의 재질도 신경을 많이 쓴 모습입니다.  내구성이 좋고 잘 꼬이지 않는 직조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 깨끗한 신호전송을 위한 금도금 USB 커넥터.

 

 

 

 

 

- 주요기능 -

 

▼ DPI 변환 버튼을 누르면 LED 컬러가 [화이트, 블루, 그린, 레드] 이렇게 4가지로 바뀌게 됩니다.  정밀한 작업을 할 경우에 매번 제어판에 들어가서 포인터 속도를 조절하기가 번거로운데, 이럴때 DPI 변환버튼을 활용하면 편하고 시간절약도 되기때문에 개인적으로 DPI변환 버튼을 필수요소로 생각합니다. 인터넷 페이지 앞,뒤로가기 버튼도 있으면 활용도가 높지만, 없어도 키보드 단축키(백스페이스 or Alt+방향키)로 커버가 가능하니 패스하겠습니다.

 

 

 

▼ FPS게임에서 정밀한 조준을 할때마다 아래처럼 제어판에 들어가서 조절한다는건 거의 불가능하겠죠?  

분명히 이러는 사이에 상대방에게 사살당하겠죠? 그러니 DPI변환 버튼은 게임에서 승리하기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 LED는 가만히 켜져있는게 아니라 밝기가 계속 변화해서 좀더 판타스틱한 분위기를 냅니다. 화이트와 레드 제품은 휠버튼에만 LED가 깜빡이지만 블랙 제품만(!!) DPI변환 버튼에도 LED가 들어옵니다.

 

▼ 일반 마우스로 사용하려면 궂이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는 없지만, XENON 게이밍 마우스의 성능을 100% 활용하고 싶다면 동봉된 CD 또는 오존게이밍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CD에는 퀵 가이드 PDF파일과,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설치파일이 들어있습니다.

 

 

▼ Driver 설치파일을 실행해 주고 순서에따라 Next를 눌러줍니다.

 

 

 

 

▲ '마우스 드라이버를 지금 실행(Launch the mouse driver now)'에 체크한상태로 Finish를 누르게되면 아래와같이 소프트웨어가 실행됩니다.

 

 

▼ Main Control 메뉴에서는 좌우 버튼과 휠버튼의 기능을 바꿀 수 있으며, 맨밑에 프로필 1~5에는 각각 다른설정을 저장해놓고 그때그때 바꾸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set 버튼을 누르면 초기화가 가능하니 부담없이 마음대로 설정을 바꿔볼 수 있습니다.

 

 

 

 

▼ 복잡한 Key Commend도 매크로 설정이 가능하니 게임에서 무척 유용할듯 합니다.

 

 

 

▼ Advanced Settings 메뉴에서는 휠버튼 스크롤 스피드더블클릭 스피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 별점 -

 

 

디자인 ★★★★☆ (블랙수트를 입은듯 가벼워보이지 않으면서 간결한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주고싶음. 휠버튼과 DPI변환 버튼에 들어오는 LED가 한층 더 품격을 높여줌.)

 

 

그립감 ★★★★    (오른손잡이에 특화된 디자인은 아니지만 적당한 그립감과 무게와 범용성을 고루 갖추었음. 블랙 색상은 바디 전체가 우레탄 재질이라 손에닿는 느낌이 부드럽다.)

 

사용감 ★★★★☆ (그립감과는 별도로 컴퓨터상에서 어떤 사용감을 제공하는지에 대한 별점. 끊김이 없는건 물론이고, 초당 4000프레임의 부드러운 커서 이동으로 어떠한 게임에서도 커서의 감도때문에 문제가 될것같지는 않다.)

 

 

편의성 ★★★☆    (마우스로써의 기본적인 역할과 드라이버 소프트웨어의 퀄리티가 뛰어남. 하지만 매크로 소프트웨어의 강력함을 살리지 못하는 4키라는점 때문에 별점이 조금 낮아졌음. 이점이 아쉽긴 하지만 전체적인 퀄리티는 좋은 마우스임.)

 

 

 

- END -

 


Keyword : Xenon, Onone, Visiontek, Gaming mouse, mouse, ozonegaming, 제논, 오존, 비전텍컴퍼니, 마우스, 게이밍마우스

 

 

◈ 함께 등록한곳 ◈

 

다나와 네이버카페(http://cafe.naver.com/danawaevent/11546)

 

다나와 사용기 게시판(http://blog.danawa.com/prod/community/ProdBoardView.php?blogSection=4&cate_c1=861&cate_c2=902&cate_c3=921&depth=3&prod_c=1773672&sTab=28&nBlogCateSeq1=28&nSeq=2245252&cMasterKey=Y)

 

클리앙(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chehum&wr_id=7993&page=0&sca=&sfl=&stx=&sst=&sod=&spt=0&page=0)

 

피스커뮤(http://www.piscomu.com/index.php?mid=Uesr_PC&document_srl=99892)

 

PCReport(http://www.pcreport.co.kr/?mid=info_review&document_srl=43974)

 

쿨앤조이(http://www.coolenjoy.net/bbs/cboard.php?board=copy_preview&no=5248)

 

플웨즈(http://www.playwares.com/xe/25046215)

 

보드나라(http://www.bodnara.co.kr/bbs/bbs.html?D=20&num=127131)

 

뽐뿌(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agentnews&no=3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