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주변기기/주변기기

[PC스피커] Bonoboss BOS-BS310 Magnum 2.1채널

보노보스의 지원으로 필드테스트를 진행BOS-BS310은 동급 최고성능과 All-in-One remote controller의 편의성을 장점으로 내세운 보노보스의 2.1채널 우퍼스피커입니다. 소리는 퀄리티적인 측면에서 3만원대 이상의 스피커들과 별반차이없고요, 성향은 베이스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딱히 저음성향 고음성향을 나누긴힘드네요. 2만원대의 가격에도 퀄리티 높은 All-in-One 리모트 컨트롤러를 제공하는 편의성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가격은 2011년 12월 12일 기준으로 인터넷 최저가 26,070원입니다.



- 우퍼스피커 -


BOS-BS310의 사운드에 큰 공헌을 하는 우퍼입니다. 스피커치고는 긴 다리를 가지고 있다는것과 바닥면에 진동판이 드러나 있다는점이 특징입니다. 후면에는 전원버튼과 전원케이블, 위성스피커 연결단자, Input line이 나와있고 QC PASS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 우퍼 아랫면의 모습




- 위성스피커 -


세틀라이트에는 우퍼와의 연결선 외에는 아무런 단자나 스위치도 없습니다. 리모컨이 모든걸 담당하기때문에 설치해두면 스피커에는 손댈일이 없을듯 합니다. 깔끔한 외관과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우퍼와 마찬가지로 뒤에 QC PASS 스티커가 붙어있네요




- Remote Controller -

컨트롤러는 볼륨조절, 베이스조절, 음소거 기능과 이어폰/헤드폰단자를 제공합니다.


하단에 스펀지 패드가 붙어있어서 미끄러지지 않는군요. 이게 없었다면 앞부분에 나온 선때문에 자꾸 움직였을 것 같은데 그랬다면 실제 사용할때 정말 안습이었겠죠?ㅎㅎ


다음은 BS310 사운드 테스트 동영상입니다. 동영상 초반은 베이스를 완전히 끈상태라서 중반 베이스 올리는 부분부터가 진짜 BS310의 사운드입니다. 지금 들으시는 스피커 자체가 베이스가 약하다면 동영상으로 느낌을 충분히 전달하지 못할수도 있겠네요... 녹음이 좀 작게되서 볼륨을 약간 올리고 들으시는걸 추천합니다.

- BS310 SOUND TEST -


아래 링크를 따라가시면 위 영상과 동일한 환경에서 녹화된 테스트영상이 있습니다.
비교하실분은 참고하세요..
- 총 평 -

5.1채널 스피커를 사용중이긴 하지만 PC용으로 2.1채널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써 지금쓰는 스피커를 치우고 사용해도 될만큼 기본기가 괜찮은 스피커였습니다. 물론 동급 스피커들과 비교했을 경우이구요...가격대가 십만원대 이상의 스피커들은 논외로 하겠습니다... 
우퍼의 베이스 표현력은 완전 초저음까지도 그다지 뭉개지지 않고 나오는 편이네요.
사용해본 결과 충분히 제값 한다고 보고 일반 사용자들이 쓰기에 충분한 제품이라고 생각 됩니다.

마지막으로 단점... 이건 보노보스에서 읽으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컨트롤러 앞쪽으로 선이 나와있는데 뒤쪽으로 나오는게 좋겠습니다... 우퍼를 아래에 놓고 선정리 없이 컨트롤러를 그냥 책상위에 올려두고 사용하는경우에는 앞으로 나오는게 좋겠지만, 아무래도 휴대용 스피커가 아니라 집에놓고 쓰는 스피커의 경우 선을 책상뒤로 정리하는경우가 더 많지않을까요..? 그런경우 선이 뒤쪽에서 올라오기때문에 컨트롤러가 자꾸 돌아가려고 하거든요. 다행히 패드때문에 어느정도 버티긴 하네요. 그냥 돌려놓고 써도 되긴하지만 베이스 컨트롤러와 이어폰잭이 보이는게 더 편해서요~!

그리고 필테 제품에는 위성스피커 좌,우 표시가 어디에도 없는데 두개가 똑같이 생겨서요... 스테레오의 경우 좌,우 배치가 달라지면 좀 곤란하거든요 이것도 미관을 해치지 않는선에서 제품 하단에 L, R 표시가 들어갔으면 합니다...

이상 보노보스 BOS-BS310 필드테스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