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주변기기/하드웨어

[PC케이스] PC방 특화! DM-7 배틀크루즈 리뷰 6 - 총평

1-개봉 및 구성품
2-외부구조
3-내부구조
4-설치편
5-활용편
6-총평


DM-7 배틀크루즈 리뷰 6 - 총평


▷ 제품패키지

여러가지 케이스를 사용해 봤지만 다른 제품들에서는 볼 수 없었던 배틀크루즈에서만 볼 수 있었던 구성품이 특수 육각렌치와 특수 나사들입니다. 아 키보드,마우스 도난방지 장치도 있네요. 제가 PC방사장님이 아니라서 이런제품을 접할 기회가 없었기 때문일수도 있지만 특히 특수육각렌치는 재미있었습니다. 잃어버리지 않도록 유의해야겠어요


▷ 디자인

전면 하이그로시 코팅은 손자국이 쉽게 난다는 단점이 있지만, 손자국만 잘 닦아놓으면 무광보다 훨씬 고급스럽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어설픈 장식이나 군더더기가 없는편이 오히려 마음에 들었습니다.


▷ 가격

도난당하는 것을 방지하고, 외부에서 디스크 연결시 생기는 시간절약 효과를 감안한다면 2만원대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싸구려 마우스라도 하나에 몇천원은 하잖아요. 케이스값 아끼려다 도둑맞으면 손해입니다.


▷ 편의성

전원버튼이 케이스 맨 위에 달려있어서 모니터 뒤에 본체를 배치하거나 저처럼 바닥에 본체를 놓고 사용하는경우에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케이스 내부에 3.5인치 HDD를 4개까지, 2.5인치 SSD를 1개 장착할 수 있고, 케이스 외부에서도 전면단자를 이용해 언제든 HDD연결이 가능합니다.

케이스를 열지 않고도 ODD, HDD, USB 연결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HDD를 자주 분리하거나 ODD 하나로 여러대의 PC에 돌려쓰는 경우에 시간적으로 상당히 절약이 됩니다.


▷ 아쉬운점

PC방 특화 케이스라는 컨셉으로 출시된 만큼 PC방이나 공공장소 전용 케이스라고 놓고 생각해보면 크게 아쉬운점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일반 사용자가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점이 몇가지 있었습니다.

ODD 베이가 없기때문에 PC방 사장님이 아닌 일반 사용자들의 경우 불편함으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매번 올려놓고 사용하기엔 미관상 좋지않고 매번 연결했다 뺐다 하기는 귀찮기 때문이죠.

만약 케이스 상단에 ODD나 HDD를 놓기 좋게끔 전류가 통하지않는 재질의 바닥으로 된 홈이 있었다면 이러한 단점이 조금 커버가 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리고 육각렌치의 마감이 다소 거친 느낌이 있네요.


▷ 총평

DM-7 배틀크루즈는 꼭 PC방이 아니더라도 똑같은 케이스로 여러대의 PC를 조립해야 하는 환경이라면 장점이 많은 케이스입니다. 하지만 그렇지않은 일반 가정집에서의 PC유저가 일부러 구매해서 사용하기에는 뭔가 애매한 제품입니다. 물론 저렴한 가격의 케이스에서 외부 HDD베이와 전면 SATA단자까지 필요한 사람에겐 유용합니다.

제조사에서도 잘 알고 있겠지만요 두마리 토끼를 잡으려다가 품질도 애매하고 단가가 높아져서 망하는 것을 많이 봤는데 배틀크루즈는 확실히 PC방같은 다수의 컴퓨터를 조립해야 하는 곳을 타겟으로 정한 제품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다면 시장성이 있어 보입니다.

특히 도난의 위험이 있는곳에 PC를 배치해야 하는 모든장소에서 활용성이 뛰어날 듯 합니다. 자신이 일하는 곳이 방문자가 많은 장소라면 고객용 PC의 케이스로도 적합합니다. 이 외에도 도난방지와 편리한 디스크 연결이 필요한 환경에서 사용하실 PC케이스를 찾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이상 리뷰 끝.


처음으로 돌아가기 ☞ DM-7 배틀크루즈 개봉 및 구성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