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기기/제품/악세사리

윈드실드 차량용 거치대(스마트폰,MP3,PDA 등)

 

 

 

 

'(주)데카아이엔에스'에서 출시된 튼튼한 차량용 거치대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다용도 거치대라고는 하지만 주로 스마트폰 거치대로 사용하게 될것같네요. 

 

모델명은 '윈드실드'

 

 

 

 

▼ 윈드실드 차량용 거치대의 단촐한 구성품.

대시보드, 앞유리, 에어컨통퐁구, 그밖의 위치에 응용하여 장착할수있는 구성입니다.

 

 

 

 

 

1. 앞유리용 흡착식 고정장치

 

▼ 먼저, 기본적으로 자동차의 앞유리에 흡착시킬수 있는 흡착식 구조입니다.  접착면에 밀착시킨 후 레버를 아래로 누르면 흡착판이 강하게 압축시키며, 흡착 전 흡착면을 물티슈 등으로 닦아주면 더욱 견고한 고정이 가능합니다.

 

 

 

 

▼ 제가 이 제품이 튼튼하다는 이미지를 갖게된 주요부분인데요, 원하는 방향으로 목을 360도 꺾을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상당히 힘을주어야 꺾이므로 저절로 돌아가는일은 없을듯 합니다.

 

 

 

▼ 흡착된 상태에서 다시 떼어내고 싶을때는 아래와같이 레버를 잡아당기면서 위로 올려주면 됩니다.

 

 

 

 

 

 

 

2. 거치대 본체

 

 

 

 

 

 

 

▼ 뒷면에는 고정장치에 걸수있도록 4개의 구멍이 나있는데 아래사진과 같이 좁은쪽이 위로가게끔 하여 고정장치에 끼운후 좁은구멍쪽으로 밀어 완전히 고정시키면 빠지지 않게 고정됩니다.

 

 

 

 

 

▼ 360도 회전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 기기가 닿는부분은 스펀지로 되어있어 스크레치가 방지됩니다.

 

 

 

 

 

3. 에어컨 통풍구용 고정장치

 

▼ 거치대를 에어컨바람이 나오는 통퐁구에 달고싶을때 사용합니다.

 

 

 

 

4. 대쉬보드용 원형 판

 

▼ 흡착식 고정장치를 대쉬보드에 그냥 붙이면 떨어지기때문에, 아래의 원형 판을 대쉬보드에 붙인후 흡착시키면 튼튼하게 고정됩니다. 양면테잎이 붙어있어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5. 차량에 설치

 

 

▼ 개인취향에 따라 위치를 잡아줍니다. 저는 대쉬보드 보다는 앞유리가 좋네요ㅎ 

 

 

 

▼ 대충 위치를 잡아봤으면 붙일곳을 물티슈같은것으로 닦아줍니다. 물티슈가 없다면 분무기같은걸로 물기를 묻힌다음 화장지로 한번 깨끗히 닦아주시고 분무기로 한번더 물을 뿌려주세요. 왜냐하면 습기가 살짝 있는편이 흡착이 잘됩니다.

 

 

▼ 스마트폰 하단에 충전용 usb잭을 연결해야하는것을 감안하여 적절한위치에 장착 성공

 

 

 

▼ 운전자 중심의 각도와 위치에 장착하였습니다.

 

 

▼ 밖에서 본 모습입니다. 딱히 운전시야를 가리지도 않는 적절한위치에 잘 붙인것같아서 흐뭇하네요

 

 

6. 제품평

 

단촐한 포장으로 되어있어서 저가형 제품의 느낌을 받았었는데, 내용물의 퀄리티는 우려했던것과는 달리 튼튼하게 오래 사용가능한 거치대였다는 점에서 괜찮은 점수를 주고싶습니다. 설치는 누구나 쉽게 할수있는 수준이므로 이렇게 한컷한컷 상세한 리뷰가 필요할까 싶었지만, 날씨가 좋다보니 사진을 신나게 찍어버려서 그냥 전부 올려봅니다ㅎ

 

한가지 아쉬웠던점은, 스마트폰을 잡아주는 양쪽 팔의 끝부분이 3mm정도만 갈고리같은 모양으로 되어있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어지간해서는 제품이 떨어질정도로 앞으로 기울여서 장착하는사람은 잘 없겠지만, 그런 구도를 원하는사람도 있을수 있기때문에 양팔에서 잡아준다면 좀더 활용도가 넓어질것 같네요.

 

이상 (주)데카아이엔에스 에서 출시한 윈드실드 차량용 거치대 리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