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기기/애플리케이션

스마트폰 CCTV - Securet LiveStream

스마트기기의 카메라에 비춰지는 장면을 컴퓨터의 웹브라우저로 볼 수 있게 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비싼 스마트기기를 감시카메라로 쓰는 것이기 때문에 실용성이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지만
여튼 재밌는 앱이다. 시간이 좀 지나면 안쓰는 스마트폰을 CCTV로 활용할 수 있을듯 하다.

활용범위는 몸이 불편한 가족이나 애완동물 관리 및 집 주변 감시 등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실제로 이런 종류의 어플로 도둑놈을 잡은 일도 있다고 한다.
악용되는 일도 있을 법 하지만 같은 Wi-Fi 내에서만 된다는 점 때문에 악용의 여지는 상당히 줄어든다. (단점이지만 장점이기도 하다..-_-;)

사용방법은 스마트기기에 Securet LiveSteram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뜨는데, 메뉴키를 누르면 setting메뉴가 나온다. setting 메뉴에서는 전송되는 화면의 해상도를 변경할 수 있고 CCTV로 설치해둔 스마트기기의 화면을 누가 켜려고하면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화면이 나오게끔 하는 등의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데 옵션은 나중에 각자 상황에 맞게 조절해서 쓰면되고 일단 Start를 터치해보자.



▼ PC로 감시할거라서 Web Browser를 선택하였다.

 

▼ 이때 나오는 http://192.441.0.34:8000  이런식으로 된 주소를 PC의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그대로 치면 연결된다.

 

처음에는 자바가 설치되어 있지 않을 가능성이 크기때문에 엑박이 뜨는 경우가 많을것이다. 자바 설치는 아래 사진을 참고 바람.  웹브라우저 화면 인터페이스에 대한 설명도 아래 사진을 클릭!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기본적인 사용방법은 이렇다...라는것 정도만 포스팅 하고 실제사용기는 언젠가 필요할때 본격적으로 사용해보고 포스팅 하겠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