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체험단 정보

[서평단모집] 쉽게 배우는 한글 손글씨 ~2/6

 

 원본 출처 : 네이버 다이어리 꾸미기 카페 ( http://cafe.naver.com/decodiary/3005283 )

 

 

   

 

 

응모기간 : 1월 23일 - 2월 6일(총 15일간)  
응모방법 : 1. 본 페이지를 스크랩 후 덧글로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2. 당첨된 후 flqpfmxh@naver.com로 받으실 주소 / 핸드폰 번호/ 이름을 보내주세요.

               3. 책을 수령합니다.
               4. 카페와 블로그, 인터넷 서점 3곳 이상 리뷰를 남겨주세요.
당첨인원 : 10명
당첨발표 : 2월 7일 금요일
 

 

 

 

[책 소개]

 

 

하루 종일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손에 붙잡고 살다보면 손글씨를 사용할 일이 없다. 하지만, 손글씨는 자신의 인격과 같아서 자주 쓰고 다듬어야 좋은 글씨체를 가질 수 있다. 바쁘다는 핑계로 자신도 알아볼 수 없는 글씨를 쓰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체계적으로 예쁜 손글씨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정자체와 흘림체, 필기체, 필기체2의 네 가지 순서로 손글씨를 배울 수 있도록 소개하고 있으며 세계의 명언을 따라 쓰면서 자연스럽게 글씨를 익히도록 하고 있다.

각각의 글씨체는 보기 좋고 사용하기 좋은 글씨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서체를 익히다보면 금방 능숙하게 자신만의 글씨체를 완성할 수 있게 된다.

 

 

 

 

 

[출판사평]

 

 

빠르고 체계적인 손글씨 연습

이 책은 자음과 모음의 쓰는 순서와 모양의 변화, 각각의 특징을 이해하기 쉽게 보여주고, 바로 문장을 쓰면서 글자를 익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정자체를 통해 올바른 글씨체를 익힐 수 있으며, 흘림체를 통해 정자체를 빠르게 쓰면 어떻게 변화하는지 알 수 있다.

두 종류의 필기체를 통해서 실생활에서 사용하기 편한 글씨체는 어떻게 쓰는지 알려준다.

이런 식으로 익히다보면 쉽고 빠르게 자신만의 글씨체를 완성할 수 있다. 

 

활용하기 좋은 예쁜 글씨체

이 책에서는 4가지의 글씨체를 통해 손글씨를 익히도록 하고 있다. 정자체와 흘림체는 꼭 알아야할 기본 서체이면서 그 자체로도 예뻐서 활용하기 좋은 서체이다.

두 가지의 필기체는 실생활에서 사용하기 좋은 서체로서 노트필기나 손편지, 다이어리 꾸미기 등 다양하게 사용하기 좋은 글씨체이다. 마음에 드는 서체를 선택해서 연습하고 거기에 개성을 더하면 더욱 예쁜 나만의 글씨체를 만들 수도 있다.

 

 

세계의 명언과 함께 배우기

각각의 글씨체마다 사랑과 인생, 공부, 우정에 관한 주제의 세계 명언을 소개하고 있다.

단순히 글씨체를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가슴에 새길 수 있는 명언을 함께 알려준다.

이렇게 연습하다 보면 끝까지 흥미를 잃지 않고 좋은 문구와 글씨체를 함께 배워나갈 수 있다.  

 

 

[목차]

손 풀기

정자체 배우기

흘림체 배우기

필기체 배우기

필기체2 배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