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사무/생활/가전/생활용품

아이스툴즈 A351 휴대용 에어펌프

 

 

 

기름값도 절약하고 건강도 지키고 환경도 지키는 자전거는 주변 지인들에게도 추천할만한 스포츠이자 교통수단입니다.  하지만 자전거를 오래 타다보면 자전거 수리점도 없는곳에서 펑크가 나거나 바람이 빠지는 등의 일을 겪기도 합니다.  펑크를 때우기위한 펑크패치는 저렴하고 부피가작아서 많이들 구입해서 가지고 다니시지만, 그걸로 펑크를 때워도 이미 공기가 부족한 상태라면 소용이 없기때문에 진정한 라이더라면 휴대용펌프도 하나쯤 가지고다니는게 상식입니다.

 

하지만 성능위주로 고르다보면 휴대하기가 불편하고, 휴대성에만 초점이 맞춰지다 보면 막상 공기를 주입할때 너무 힘이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휴대성과 성능을 겸비한 제품을 고르는건 무척 중요한데, 우연히 사용해보게된 아이스툴즈A351은 가방속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이면서 자전거 프레임에 장착도 가능하여 휴대성을 높였고, 아이들이나 보통의 여성들도 어렵지않게 공기를 넣을만큼 비교적 적은힘으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 아이스툴즈 소개 -

 

IceToolz는 40년동안 자전거 전문 공구만을 만들어온 회사입니다. 세계 3대 자전거 전시회 유로바이크쇼에서 2년 연속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항상 새로운 제품 개발에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그래서 제품을 사용해보면 세세한곳까지 신경쓴 흔적을 찾아볼 수 있죠.

 

IceToolz 제품들에 관해 궁금한점은 IceToolz를 수입 공급하는 Fours(http://www.fours.co.kr/)의 웹사이트를 참고하세요. Fours에서 유통하는 제품은 전에도 '가디언 케이블락'을 한번 리뷰한적이 있습니다. (가디언 케이블락 리뷰 : http://reviewholic.tistory.com/119)

 

 

 

 

 

 

- 구성품 -

 

▼ 포장은 종이를이용해 경제적으로 되어있습니다.

 

▼ 거치대 고정용으로 튼튼한 케이블타이 2개를 제공합니다.

 

▼ 간략한 제품 정보들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 작은 종이박스 안에는 A351을 프레임에 거치할수있는 거치대와 벨크로(찍찍이)가 제공됩니다. 장거리 뛸때는 가방에 넣는것보다 프레임에 최대한 거치시키는게 편하겠죠?

 

▼ 전체 구성품입니다.

 

 

 

 

 

- 디자인 및 사용법 -

 

▼ 한손으로 가볍게 들수있을 정도의 무게와 사이즈입니다.

 

 

▼ 공기 주입구.

 

▼ 타이어의 공기 압력을 눈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이렇게 페달을 펴서 발로밟고 사용한후에...

 

▼ 선을 정리할때는 아래사진처럼 손잡이쪽에 있는 고리에 걸어주고,

 

▼ 페달쪽에있는 홈에 끼워주면 깔끔하게 정리가 완료됩니다.

 

▼ 펌핑을 하기위해서는 처음에 손잡이가 홈에 걸려있는것을 살짝 들어주면서 요령껏 빼줘야 합니다. 힘으로 잡아당겨도 빠지겠지만 손이 아프고 고장날 위험이 있겠죠.

 

 

▼ 발로 밟고 공기를 주입하기위한 페달 부분입니다. 자전거 타이어에 3~4차례 완전히 바람을 빼고 넣고 반복해보았지만 내구성에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 A351을 사용해보기위해 타이어에 바람을 완전히 뺀 상태에서...

 

▼ 압력 게이지가 0인것을 확인하고,

 

▼ 주입구를 최대한 밀착시킨 후에~

 

▼ 레버를 위로 밀어서 고정시켜주면 준비가 완료됩니다.

 

▼ 초반에는 한손으로 살살 눌러줘도 될만큼 적은힘으로 가능하지만 공기가 점점 들어갈수록 경우에따라 양손을 사용하셔서 압력게이지 눈금 30정도 이상이 될때까지 펌핑해줍니다.

 

▼ 대충 30정도 되면 그럭저럭 탈만해지는것 같습니다.

 

▼ 마무리로 마개를 닫아주면 완료.

 

 

 

[프레임 거치대 장착부분 사진 및 내용 삭제. 수정예정]

 

 

 

▼ 일반 서류가방에 들어가는 정도의 길이입니다. 

 

 

 

 

- 사용소감 -

 

가방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와 깔끔한 선정리가 가능한 구조가 마음에 드는 제품이었습니다.  그리고 휴대용이지만 파워도 뒤떨어지지 않아서 힘이 약한 누군가에게 추천해도 괜찮을듯 합니다.

 

자전거 타이어에 공기를 넣을경우는, 오랫동안 타지않아서 바람이 빠져있을때 아니면 주행중에 펑크가 나는 경우인데, 스스로 라이더라고 지칭할 정도라면 자전거를 자주 탈테니 전자의 경우보다 후자쪽인 경우가 더 많겠죠. 그렇다면 휴대가 불가능한 제품은 별 의미가 없다보니 대부분 휴대용펌프를 찾으실텐데요, A351정도면 목적에맞는 적당한제품이 아닌가 싶네요.

 

 

장점 : 휴대성과 충분한 공기주입력을 겸비하였음.

→ 휴대용으로 작게 나온 제품들은 막상 공기를 주입하려하면 파워가 부족해서 많이 힘든데, A351은 적당한 사이즈를 유지하면서도 공기주입력도 휴대용이 아닌 일반펌프와 비슷할정도로 쉽게 펌핑이 가능했습니다.

 

 

단점 : 동네 꼬마들이 타는 구형 자전거 타이어에는 호환이 안되었음. 그밖에 특별히 단점은 없음.

 

 

- END -

 


※ 본 리뷰는 에누리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진행하였습니다.

 

Keyword : 휴대용 펌프 / 자전거 펌프 / 아이스툴즈 / A351 / IceToolz / 미니 펌프

 

▽ 함께올린곳 ▽

자전거튜닝 카페 : http://cafe.naver.com/bikemake/36140

자출사 카페 : http://cafe.naver.com/bikecity/1243068

컨슈머리서치 카페 : http://cafe.naver.com/consumercafe/703776

에누리 체험단 카페 : http://cafe.naver.com/enuriprosumer/25421

에누리닷컴 : http://www.enuri.com/knowbox/List.jsp?cate=0924&kbno=424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