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사무/생활/사무기기/용품

[차량용 블랙박스] PROVIA PL600 리뷰 Part.1 - 제품구성 및 디자인

(주)HDB정보통신의 프로비아(PROVIA) REAL HD 블랙박스 신제품 PL600은 1280x720 픽셀의 HD영상과 75Kbps의 오디오 녹음을 제공하는 고화질 블랙박스입니다. 한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이면서도 차량용 블랙박스로써 막중한 임무를 수행해야할 PL600에 대해서... 리뷰 1편에서는 제품 개봉기와 구성품,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 제품 개봉 -

 

▼  제품박스는 간결한 디자인이며 상단에 PROVIA DIGITAL RECODER PL600 프린팅과 측면에 제품사양 등의 간단한 내용들이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 박스를 열면 사용설명서가 나타납니다.

 

▼ 사용설명서를 들어보면 프로비아 PL600의 본체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 그 옆에있는 작은 박스안에는 각종 구성품들이 들어있습니다.

 

 

 

 

- 구성품 -

 

 

▼ 1. 사용설명서 / 2. 제품접착 및 케이블 정리를위한 용품들 / 3. 8GB SD Card / 4. 거치대 / 5. 시거잭용 전원 케이블 / 6. 프로비아 PL600 본체

 

 

 

 

- 디자인 -

 

▼ 아직 랜즈 커버도 오픈하지 않은 새제품!

 

▼ SD카드용 소켓

 

▼ 측면 버튼들의 기능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 제품 윗면 - 좌측부터 GPS(별매품) 연결단자, A/V Out(영상출력단자), 거치대 결합부분, 전원연결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 제품 아랫면 - 인증번호, 제품명, 모델명, 시리얼넘버가 적혀있습니다.

 

▼ 액정 보호용 비닐을 제거하지 않은 새제품!

 

▼ PL600 거치대는 양쪽 고정나사와 직접 연결된 관절이 180도, 그위에 작은관절이 360도방향으로 돌아가서 차량에 부착한후에 각도조절에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 거치대의 관절 돌아가는 모습

 

 

프로비아 PL600의 구성과 디자인은 10만원대의 가격에비해 만족스러운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선 정리용 접착물(?)이 5개정도는 들어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3개로는 좀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접착력이 더 강한 테잎으로 교체해야 할 것 같습니다. 추후 판매되는 제품들에서는 개선되길 바랍니다. 이어지는 리뷰 2편에서는 차량에 설치하는 과정과 제품의 메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리뷰 2편 보러가기 클릭